매경 창업&프랜차이즈쇼 20일까지 킨텐스 제2전시장에서 개최

0
121

노승욱, 나건웅 창업전문기자와 정성휘 근대골목단팥빵 대표가 20일 `창업직썰` 공개방송을 진행한다.

매일경제, MBN이 주최하는 `2019 매경 창업&프랜차이즈 쇼` 18일부터 20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 7홀에서 열린다.

이번 행사는 `All About Franchise`를 주제로 프랜차이즈 창업 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동시에 프랜차이즈 창업에 대한 A to Z까지 모든 것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예비창업자나 업종 전환을 모색하는 사람들의 창업 성공을 도울 예정이다.

최저임금 상승 등에 따른 무인 열풍을 반영한 듯 무인키오스크, 스터디카페, 무인세탁 등의 참여가 크게 늘었고,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카페, 떡볶이 등의 분식 프랜차이즈 등도 대거 참여한다.

지난 달 선정된 매경 프랜차이즈 100대 브랜드 홍보관이 구성돼 프랜차이즈 업계의 트렌드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다.

주요 참여업체는 롯데알미늄, 나뚜루, 비엔나커피하우스, 커피에 반하다, 워시프렌즈, 음악세계, 미래의 공간, 지블록홀딩스 등이다.

부대행사로 특수상권과 카페 창업의 모든 것을 알아보는 세미나가 진행되며 창업 팟캐스트로 유명한 `창업직썰` 공개방송도 20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행사장에서 개최된다.

매경 창업&프랜차이즈쇼는 경기도 지역에서 개최되는 유일한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로 국내 프랜차이즈 산업 관계자 및 업계 종사자, 예비창업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종합 플랫폼의 장으로 발전하고 있다. 올해 총 3회 행사가 예정돼 있는데 5월 행사는 서울 aT센터에서 2~ 4일, 9월 행사는 킨텍스에서 19~ 21일 열릴 예정이다.

[이덕주 기자]

댓글

Please enter your comment!
Please enter your name here